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호텔패스글로벌이 운영하는 호텔 예약센터 (이하 "호텔패스"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호텔패스글로벌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호텔패스" 란 호텔패스글로벌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호텔패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호텔패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여행상품’이라 함은 ‘호텔패스’가 제공하는 숙박업소 예약, 에어텔 상품 예약, 기타 여행관련 부가서비스 예약 등을 모두 포함하는 무형의 상품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호텔패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팩스번호,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호텔패스"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호텔패스"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호텔패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인터넷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 호텔패스"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호텔패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호텔패스"에 송신하여 " 호텔패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호텔패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여행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예약대행 서비스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 호텔패스"가 정하는 업무

② “호텔패스”는 각 숙소별 세부정보를 해당 숙소 또는 전문 공급업체에서 실시간으로 전달받아 참고용으로 제공하고 있으나 일부 부정확한 정보가 포함이 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명확한 정보확인이 필요한 부분은 반드시 호텔패스 고객센터를 통하여 확인하신 후 예약을 진행하시기 바라며 미 확인으로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 호텔패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호텔패스”는 FIT(Free Independent Tourism,개별자유여행)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는 조건으로 계약된 Wholesale(도매)가에 대행수수료와 세금, 봉사료가 포함된 요금을 제공합니다. 단, 동일한 일자에 동일한 숙소의 4방 이상 예약 시에는 Group(단체예약)으로 간주되어 Wholesale(도매)요금이 아닌 별도 요금과 취소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호텔패스”는 고객에게 제 8조항에 의거하여 통보하고 예약 유지 여부를 확인하며 취소를 원할 경우 제 12조에 의거하여 취소 처리를 진행해 드립니다.

④ “호텔패스”는 현지숙소 및 전문 공급업체가 정한 요금 카테고리 중 레저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한 할인요금을 제공합니다. 단, 학회 및 박람회 참여등과 같은 비즈니스 목적의 숙소예약 시에는 레저 카테고리 요금이 아닌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요금이 적용되므로 비즈니스 카테고리 요금을 제공하지 않는 “호텔패스”에서 비즈니스 목적의 호텔예약을 하신 경우에는 현지 호텔에서 예약 불가 또는 추가금액 요구가 있을 수 있으며 “호텔패스”는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목적의 호텔 예약을 원하실 경우에는 호텔패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⑤ “호텔패스”가 제공하는 요금은 현지숙소에서 보여지는 요금과 다를 수 있으며 최저가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⑥ "호텔패스"는 “여행상품”의 품절 또는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여행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해당상품의 상세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⑦ "호텔패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여행상품”의 내용을 품절 또는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호텔패스"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호텔패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⑧ “여행상품”은 당일 이후 재판매가 불가한 무재고 상품이므로 객실 판매현황에 따라 재고소진을 목적으로 해당 숙소 또는 전문 공급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일시적인 할인판매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동일 숙소의 기존 예약자들의 결제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경우 “호텔패스”는 이에 대한 차액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⑨ 숙소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유료서비스라 하더라도 “호텔패스”에서 제공하는 요금과 해당 숙소에서 제공하는 요금 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호텔패스”는 이 차액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호텔패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호텔패스"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호텔패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호텔패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이용자격)

① “호텔패스”는 신한카드사의 ACE 카드 소지자에게만 호텔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예약 시 ACE 카드 앞 6자리 번호 인증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호텔패스”는 예약 시 입력하신 ACE 카드 앞 6자리 번호를 저장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자격 상실)

① 신한 ACE카드를 해지하신 경우에는 “호텔패스”를 통한 예약이 불가하며 기존에 예약건에 대한 조회만 가능합니다.

제8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호텔패스"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호텔예약 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호텔패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호텔패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여행상품” 구매신청)

① "호텔패스"이용자는 "호텔패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여행상품”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각 상품별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상품, 기타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여행상품”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호텔패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예약 및 결제 단계에서 요청하신 사항 중 해당 숙소에서 별도 청구가 이루어 진 사항은 사전 보장이 가능하지만 그 외 사항에 대해서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③ 일부 숙소의 경우 별도 예고없이 24시간 프론트를 운영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늦은 체크인을 원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 및 결제 단계의 고객 요청사항 입력란에 해당 사항을 기재하시기 바라며 미 기재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호텔패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호텔패스"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호텔패스"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호텔패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호텔패스”에 선 결제 후 “여행상품”을 이용할 경우 결제 증빙자료 발급은 “호텔패스”의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호텔패스”에서 구매한 “여행상품”에 대한 대금지급은 예약확정 후 전문상담원이 예약 시 입력한 연락처로 연락을 드려 진행해 드리며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실시간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호텔패스”의 취소정책은 현지 호텔 또는 전문 공급업체의 규정과 약관법에 의거하며 호텔예약 및 결제단계에서 회원에게 고지되고 이에 대한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예약진행이 불가합니다.

② "호텔패스"는 이용자의 “여행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가 진행된 경우 이용자에게 신청 및 결제내역을 이메일과 휴대전화 SMS를 통해 수신확인통지를 진행 합니다.

③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또는 예약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호텔패스"는 각 상품별로 규정되어 있는 취소가능일 이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취소가능일 이후에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이러한 경우 호텔패스는 고객님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현지 숙소측과 적극적인 중재를 진행하지만 최종 패널티에 대한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④ 대금환불은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여행상품” 이용권 제공)

"호텔패스"에서 제공하는 “여행상품”에 별도의 고지가 없는 이상, 이용자가 예약과 결제를 완료한 즉시 해당 “여행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과 본 상품 이용에 적용되는 별도의 약관을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차질 없이 출발할 수 있도록 일련이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② "호텔패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여행상품”의 이용권을 “호텔패스” 사정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지 못할 경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호텔패스"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① "호텔패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여행상품”이 품절되어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이용자가 “여행상품”의 예약과 결제가 완료된 이후 계약을 해지할 경우 각 상품이용 계약 체결 시 계약한 특별약관과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및 국내(외)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소정의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③ “호텔패스”에 선 결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숙소의 과실로 이중으로 결제되었을 경우 해당 숙소에서 결제된 금액이 환불처리 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호텔패스"와 “여행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숙박 예정일로부터 120일 이상 남거나 취소 가능일 이내에는 100% 환불 및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취소가능일이 지나거나 취소불가 조건으로 예약하신 경우 민법 제674조의3항과 특별약관에 의거하여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부가될 수 있습니다.
(민법 제674조의3항(여행 개시 전의 계약 해제):여행자는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다만, 여행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는 “여행상품” 예약과 결제를 완료한 후 해당 상품의 이용 시작일이 지난 경우에는 취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③ "호텔패스"가 사전에 2항과 같은 상황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여행상품”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여행상품”을 이용한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호텔패스"는 제14조에 의거하여 환급을 진행하고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호텔패스"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여행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여행상품”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여행상품” 예약철회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호텔패스"는 상품별 특별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여행상품” 예약철회에 필요한 비용은 "호텔패스"가 부담합니다.

제17조 ("이용자"서비스 제공)

① "호텔패스"는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호텔패스”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문의, 요청사항 및 기타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① "호텔패스"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호탤패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호텔패스"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호텔패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호텔패스”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서비스 수행목적 범위를 넘어서서 임의의 목적으로 제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정보전송 및 제공)

① "호텔패스"는 반드시 필요한 정보만을 이용자에게 이메일과 SMS를 통하여 고지합니다.

② 제1항의 정보에는 홍보 및 판촉과 같은 마케팅 정보는 포함되지 않으며 이용자가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는 정보이므로 고객의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전송이 됩니다.

제20조 ("호텔패스"의 의무)

① "호텔패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여행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호텔패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호텔패스"는 “여행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호텔패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호텔패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호텔패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호텔패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호텔패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호텔패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호텔패스"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호텔패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호텔패스"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호텔패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호텔패스"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호텔패스"와 “여행상품”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이용자가 "호텔패스"에 게시된 정보를 사용으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호텔패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호텔패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호텔패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호텔패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호텔패스"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특별규정)

①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② “호텔패스”는 숙박업소 및 호텔공급업체와의 계약을 통하여 예약서비스만을 대행하고 있으므로 세부 예약조건이나 규정은 “여행상품”의 상세정보에서 제공되는 해당 “여행상품”의 개별규정을 참고하신 후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6년 2월 4일부터 2017년 11월 30일 까지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변경 전 이용약관 보기]